1부는 개회식과 내외귀빈의 인사와 축사로 2부는 축하공연이 있었다. 백경현 구리시장, 민경자 구리 시의장, 윤호중 국회의원,박창식 한국당 구리협의장 등 많은 내외귀빈들의 참석이 두드러졌다.
재치있고, 씩씩한 (?) 이경원(동그라미그룹 대표)가 사회를 맡아 원만한 진행을 이끌었다.
초대 가수는 더나은, 성악공연 이향숙, 임은아, 나순자, 구리 아리랑으로 알려진 민요가수 조진식,하모니카연주 심명혜, 가수 오남윤, 박보연, 구리 갈매동 출신 가수 이우희씨가 열정적인 공연으로 어르신들에게 어깨춤과 즐거운 시간을 선사하였다.
점심은 부페가 형식적인 느낌이 들어 굳이 구리시 종합사회관에서 준비했다고 신동영 대표는 어르신께 말씀을 드렸고 회원들은 일일히 식사를 날라 드렸다.
또한, 이건숙사진작가의 현장에서 즉석으로 어르신들에게 촬영후 사진을 건네주는 퀵서비스의 봉사도 돋보였음은 물론이다.
그리고 출연한 가수들 전원이 무료로 재능봉사를고수하는 바람에, 신동영 회장이 대신 감사패를 전달하여 어르신들의 마음이 따뜻해지는 순간이었다.
식사후에 모든 어르신들께 종합선물세트를 나누어 드렸다.
한편, 신구리포럼은 년 1회 어르신들께 5월 가정의 달에 “孝잔치”를 꾸준히 해오고 있으며, 약 6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된 구리시에서 봉사와 시의 문제점과 개선책과 방향을 제시하는 포럼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세미나, 토론회 ,회원 역량강화 워크숍 년 ,가정의달 어르신 효 잔치 , 선진지 해외 문화탐방 , 라오스 어린이 돕기행사 ,연말 이웃돕기” 등의 정열적인 행사를 펼쳐오고 있다. 주요 구성은 회장 신동영, 고문 김중태, 부회장 이종율, 남동국, 조상태, 이선자, 김옥자, 감사 이우희, 백일홍 가수 기획분과위원장 강정호, 편안한치과원장 문화예술분과위원장 이정화 사진작가 민속보존분과위원장 안창덕 갈매동도당굿 보존회장 건강분과위원장 박춘서, 한약사 복지분과위원장 조병일, 전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 홍보분과위원장 이향숙, 성악가 청년분과위원장 안성모, 2D 만화작가 사무국장 이병재 재무국장 권경순 외 다수회원이 활약 중이다.
기사작성 허득천 편집발행인(truepen88@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