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새마을 문고(회장 노염주)가 주최하는 제7회 구리시장기 국민독서 경진대회가 12월 1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개최되었다.
새마을 문고는 독서를 통해 국민의식을 높이고자 설립된 전국적인 조직된 단체로 해마다 구리시에서 많은 독서권장 및 활동을 해오고 있다. 약 300여명의 회원으로 노염주회장이 모범적으로 구리시의 독서문화진흥에 앞장 서오고 있다.
구리시장기 국민독서 경진대회에 참가한 150여명의 초중고,일반 참가자중에 최우수상 고등부 토평고 1학년 김주희외 2명, 우수상 구리고 박건호외 2명 ,장려상 일반부 김승남외 13명,특선 교문중 2학년 이호영외 4명이 수상의 영예를 가졌다.
그리고, 독후감부분 대표로 중등부 교문중 2학년 김채현 학생과 일반부 편지글 부문 김승남씨 의 발표가 있었다.
행사축하를 위해 새누리당 박창식의원, 민주당 윤호중의원 등이 방문해 빛을 더했다.
이날은 박영순시장의 선거법 위반 공판이 있던 날로 대부분 표창을 수여해 줄 인사들이 거의 오지 못해 아쉬웠다는 후문이다.
수상자의 학부모인 신모씨의 “많은 독서 꿈나무들이 다양한 독서를 통하여 행복한 삶의 영역이 확장되기를 희망한다”는 말이 마음에 와닿는 행사였다.
수상자 명단
최우수상
초등부 동구초 5학년 김상은,중등부 교문중 2학년 김채현,고등부 토평고 1학년 김주희
우수상
동구초4 이은지, 교문중1 조은진,구리고1 박건호,
장려상
동구초5 김현우, 동구초4 정명호,동구초3 이세정, 장자초4 허유진,교문중2 이지연, 교문중2 차윤지,
교문중2 최영서, 동구중3 염지원,구리고1 박태린, 삼육고1 윤승균,구리고2 장혁수, 구리고1 김종엽,
일반부 김승남, 유현진
특선
초등부 특선 동구초 5 염경호,동구초 5 정백호 교문중 1학년 박민혜,
교문중 2 이호영,일반부 최규식
기사작성 김지연기자(kkkdjh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