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문화가정과 상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한마당 축제
‣ 2017 KOREA Sale FESTA 경품추첨행사
경기도 구리시의 구리전통시장(박홍기 회장)은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17 쇼핑관광축제 KOREA Sale FESTA」행사의 일환으로 경품추첨행사를 10월 28일 오후 5시 구리전통시장 보이는 라디오 무대 앞에서 1000여명의 고객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구리전통시장은 2017 쇼핑관광축제가 흥겹게 진행될 수 있도록 경품추첨행사와는 별도로 다문화음식축제를 같이 개최하여 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를 선보였다.
다문화음식축제는 세계 각국에서 우리나라로 이주해온 다문화 가족들이 참여하여 각 국의 전통음식을 뽐내는 행사이다. 이날 대만, 일본, 중국,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등 10개국이 참가하여 나라별 300인분씩 총 3,000인분의 음식을 만들어 전통시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고유의 음식을 맛보게 하는 시식행사를 가졌다.
또한 어린 아이와 함께 구리전통시장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페이스 페인팅, 버스킹 마술쇼, 삐에로, 키다리 아저씨 공연으로 흥이 나는 공연들이 시장 곳곳에서 펼쳐져 시장을 찾은 가족단위의 시민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이날 전통시장을 찾을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였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경품추첨행사에서는 시장에서 10,000원 이상 물건을 구입한 모든 시민에게 코리아세일페스타 경품권을 배부하여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최신 세탁기, 전기밥솥, 이불세트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행사가 있는 줄도 모르고 오늘 전통시장을 찾았는데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맛 볼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되어서 너무 좋았다”며 “전통시장에서 장도보고 경품도 준다니 너무 신난다”고 말했다.
구리전통시장 박홍기 상인회장은“국가적인 행사인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전통시장들이 많이 참여하여 많은 시민분들이 전통시장을 찾아오시는 계기가 되었다. 남녀노소 항상 즐겁고 흥겨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또한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이 끝나더라도 구리전통시장은 전통시장에서도 문화를 느끼고 감성과 소통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가족과 함께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즐거운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 고 밝혔다.
기사작성 백정우 국장( 295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