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기호)에서 수탁 운영 중인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은 2010년부터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지원형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 공적서비스를 담당하는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 활동프로그램 및 청소년 생활관리 등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 정책지원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2015년 운영평가를 통해 전국 182개소 중 16개소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상위 8.7%)
지난 9일 서울시 여성가족재단에서 진행된 방과후아카데미 운영
결과보고회에서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해찬솔’은 2015년 운영평가부문‘최우수기관’으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이날 시상식에서 방과후아카데미 우수청소년으로 선발된
전국의 88명의 청소년들을 대표하여 김동현(미금초6)학생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해찬솔’(이하 해찬솔)은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별도의 선발
기준을 통해 선정된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다. (선발기준 별도문의)
‘해찬솔’은 주중전문체험활동, 자기계발활동, 주말체험활동 등의 다양한 활동 이외에도 지역사회 참여활동 등을 통하여 지역 사회 안에서의 청소년의 역할에 대한 자각과 더불어 자기성장 및 변화의 계기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청소년들이 긍정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역이 함께 품는 청소년이라는 슬로건으로 자원봉사자 양성 및 체계적인 관리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해찬솔’은 현재 2016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12월 15일을 시작으로 관내 학교를 통한 홍보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참가신청 문의] 담당자 박현혜 031-560-1488
기사작성 유병걸국장(bgyoort@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