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morning everyone,
3월 4일 월요일 아침기온이 7도 낮 최고기온이 10도의 도쿄의 아침입니다!
영어 회화, Yes, you can
When I was young
I never needed anyone
And making love was just for fun
Those days are gone
All by myself
Don’t want to be all by myself anymore
Hard to be sure
Sometimes I feel so insecure
And love so distant and obscure
내가 젊었을 때, 난 아무도 필요없었지요.
사랑하는 것도 재미를 위한 것이었죠.
그런 날들을 (이제) 지나가버렸어요.
(아무도 없이) 나 혼자뿐인 지금
더이상 이렇게 혼자 외롭고 싶지 않아요.
(사랑에 대해서) 확신이 서지 않아요.
때로 불안하고, 사랑은 멀고 희미하게만 느껴져요.
-> 위 노래는, Eric Carmen 이 부른, ‘All by myself’ 의 가사입니다.
여기서, 단어 ‘hard’ 는, 형용사로, (시험문제가) 어렵다, (상황이) 어렵다, 라고 말할 때의 ‘어렵다’의 뜻이죠.
이 단어 hard 에 대해서 우리 지난주에 다음을 공부했습니다.
hard (형) (문제가, 상황이) 어려운,
hard (부) 열심히
hardly (부) 거의…..아니다
(형용사의 hard)
– a hard work 힘든 일 (노동)
– a hard problem 난문
– a hard choice 어려운 선택
(부사의 hard)
– work hard 열심히 일하다
– study hard 열심히 공부하다
그러면서, 다음의 두 문장을 이해했죠.
Sue works very hard. Sue 는 아주 열심히 일한다. (부사의 hard, 동사 work 를 수식하고 있다.)
Sue’s job is very hard. Sue 의 일은 아주 힘들다. (형용사의 hard, 주어 Sue’s job 를 부연 설명해 주고 있다.)
hardly (부) 거의 …..아니다.
– It was so dark that they could hardly see. 아주 어두워서 거의 볼 수 없었다.
– You’re speaking very quietly. I can hardly hear you. 너는 아주 조용히 말하고 있어서, 너의 말을 거의 들을 수 없어.
** hardly 를 ‘약한 부정‘이라고 한다는 것도 공부했죠.
** 완전히 안보인다가 아니고, 거의 안 보인다. 라는 뜻을 나타내므로 ‘약한 부정‘이라고 한다는 것이죠.
** 너의 말이 완전히 안 들린다가 아니고, 거의 안들린다. 라는 뜻을 나타내므로 ‘약한 부정’이라고 한다는 것이죠.
Today’s English expression
( 영어 문법 – 영어 한문장 잘 쓰고 말하기 ; 부사에 대해서 이해하기 (16) )
-> 여러분, 이 hardly (거의 ….아니다) 를 좀 더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 먼저, 부사의 종류에 대해서 공부해 봅시다.
‘부사’는, 우리가 영어를 쓰고 말하는 데 있어서, 다음의 5가지를 나타내기 위해서 필요한 것이죠.
1. 부사는 장소를 나타내기 위한 것이다.
a. You can park your car here. 여기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 He was not there. 그는 거기에 없었다.
c. I want to live in a small house in the mountains. 나는 산속의 작은 집에서 살고 싶어.2. 부사는 시간을 나타내기 위한 것이다.a. The sale started yesterday. 그 세일은 어제 시작됐다.
b. We have a math test tomorrow. 우리는 내일 산수 시험이 있다.
c. I have to do my homework tonight. 오늘밤 난 숙제를 해야 해.
d. I have an appointment at three o’clock tomorrow. 난 내일 3시에 약속이 있어.
- 부사는 정도를 나타내기 위한 것이다.a. I have almost finished my homework. 난 숙제를 거의 다 끝냈다.
b. I have completely finished my homework. 난 숙제를 완전히 끝냈다. - Kate was very quiet this morning. She hardly said a word. Kate 는 오늘 아침 아주 조용하다. 거의 한마디도 안했다.
-> 오늘의 포인트는, 약한부정의 부사 hardly 는 ‘정도’를 나타내는 부사임을 이해하는 것입니다.
hardly 는 장소를 나타내는 부사도 아니고, 시간을 나타내는 부사도 아니고, 바로 ‘정도‘를 나타내는 부사라는 것입니다.
** ‘모양세’를 나타내는 부사와, 빈도 (횟수)를 나타내는 부사에 대해서는 내일 공부합시다.
이 표현도 참고하세요
hardly; (부) 거의 …..아니다. 는, ‘정도’를 나타내는 부사이다.
I am very tired this morning. I hardly slept last night. 난 오늘 아침 아주 피곤하다. 어젯밤 거의 자지 못했다.
오늘의 표현
꼭 손으로 3번 써보기
1번
I am very tired this morning. I hardly slept last night.
난 오늘 아침 아주 피곤하다. 어젯밤 거의 자지 못했다.
2번
I am very tired this morning. I hardly slept last night.
3번
I am very tired this morning. I hardly slept last night.
Have a nice day! ( 좋은 하루 되세요! )
Blogs : http://www.canspeak.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