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시장 안승남) 수택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2월 27일 수택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유자) 주관으로 한국마사회 구리지사(지사장 양진규)를 ‘사랑 나눔 이웃’ 6호로 지정하고 현판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이번 사업은 지역 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것으로 수택1동 ‘사랑 나눔 이웃’ 모집·운영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개인과 단체, 기업 등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사업장에 현판을 부착함으로써 후원자들의 자긍심 고취와 나눔 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날 사랑 나눔 이웃으로 지정된 한국마사회 구리지사는 10여년 전부터 수택1동 저소득층 지원에 꾸준히 힘써왔다. 특히 올해 2월에는 저소득 가정 중고등학생 28명에게 54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12월에는 저소득가정 65가구에 난방비 1,294만원 및 저소득 가정 중고등학생 26명에 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하는 등 나눔과 후원에 있어 어느 단체보다도 앞장서고 있다.
양진규 한국마사회 구리지사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우리들의 작지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어 작은 도움이나마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종선 수택1동장은 “정기적 나눔 실천을 통해 지역 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일조하고 있는 개인·단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숨어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이웃들을 찾아 사랑 나눔 이웃으로 지정하여 모든 시민이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작성 신정미 기자(slm48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