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생태교육 전문기관인 행복한숲(대표 이원경)이 오는 3월 3일부터 ‘숲 해설가 양성 과정’에 참가할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경기도 남양주시에 소재한 ‘행복한 숲’의 숲 해설가 양성과정은 숲과 자연에 대해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 산림교육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으로, 3월 3일부터 6월 23일까지 약 4개월간 매주 화·목·토요일에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산림환경교육론 △산림과 생태계 △커뮤니케이션 △교육프로그램 개발 △안전교육·관리 등 이론 및 실습 교육 140시간으로 구성되며, 추가로 관련기관 및 단체 보조교사 현장실습 30시간을 이수하면 산림청장이 인증한 숲 해설가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해에는 특별히 남양주시 지원으로 남양주시민에 한해 수강료는 120만원의 20%의 수강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온라인 카페(http://cafe.daum.net/eduforest)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forest999@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카페나 전화(031-511-6563)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전업주부나 퇴직자에게 맑은 공기와 힐링도 겸하고 ,새로운 진로를 찾을 수 있어 추천한다.
기사작성 오병주기자(byungju0179@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