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홍기)는 3월 18일 2시에 인창동 소재의 “대한노인회 구리시지회”(회장 장수용)에 간부들과 방문해 세정제 300개를 기증하였다.
세정제 기증 후 간부들과 함께 환담을 하였고, 코로나 바이러스 -19 로 젊은이들보다는 면역력이 약한 지역어르신들을 위해 우선적으로 기부를 하였고, 장수용회장은 소상공인연합회의 기증에 감사하며, 더욱 건강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를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현재, 대한 노인회 구리시지회는 65세 이상의 노인들이 가입하는 단체로 노인회 4천 회원과 128개 경로당 회장과 총무들로 구성되어 있다.
박홍기 회장은 노인회처럼 꼭 필요한 단체에도 세정제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한다.
한편, 구리시소상공인연합회는 법정단체로 소상공인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을 위한 제도개선 등 권익보호와 세무회계 및 법률 서비스 지원, 창업경영활동 등에 관한 정보제공, 구매 및 판매 지원과 상호간의 협력 사업 등을 해오고 있다.
“700만 대한민국 소상공인의 힘”이라는 기치아래 소상공인연합회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지난 2014년 설립된 법정경제단체로서, 소상공인을 대변하여 소상공인들의 애로와 현장의견을 정책화하여 정책당국과 정치권에 전달하는 ‘소상공인 정책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기사작성 백정우 국장(295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