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평택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종호) 북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병욱)에서는 8월 15일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역사인식과 독립운동의 정신을 알리고자 역사캠페인 ‘빛나는 내일’ 활동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 ‘별’이 기획하여 운영하는 ‘빛나는 내일’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활동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내용은 △광복절과 관련된 교육 영상 시청 △2‧8 독립선언서 낭독 및 손 글씨로 작성하여 사진 업로드 후 보고서 제출 등으로 구성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6일부터 13일까지로,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Dovol(두볼)’ 사이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후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youth7418@naver.com) 제출하고 8월 15일 광복절에 활동을 진행하면 된다.
전재호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들과 함께 제75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광복의 의미와 역사적 가치를 함양하고자 한다.”며 “청소년운영위원회 ‘별’ 이 준비한 소중한 기회를 통해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독립운동 정신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북부청소년문화의집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며, 활동 관련 궁금한 사항은 북부청소년문화의집(031-668-8682)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작성 명은숙 편집발행인(trupen88@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