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은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힐링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일반 국민과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비대면 플랫폼인 ZOOM을 활용한 ‘캘리그라피 랜선 클래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일반국민 20명을 대상으로 언택트 시대에 집에서도 취미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동기 부여하기 위하여 공단 제주 본사 GEPS 라운지에 있는 홍보영상실에서 랜선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감염병 예방 수칙에 따른 물리적 공간 제약 극복을 통한 취미생활 지원을 위해 추진되었다.
클래스 내용은 도내 지역작가를 초빙하여 매주 월요일 마다 5주(11.9.~12.7.)에 걸쳐서 캘리그라피 정의, 붓펜 사용법, 글씨체 익히기, 문장·구도 연습, 캔버스 액자 제작, 개인지도 및 피드백 등으로 진행되며, 클래스 수강생은 전원 모집공고를 통해 선착순 모집되었다. 아울러 관심 있는 국민들을 위하여 녹화영상을 공단 유튜브 채널에도 게시하여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지역사회 문화 공간 제공 및 예술적 가치 공유를 위해 운영되는 「GEPS 라운지」는 공단 사업을 홍보하는 홍보관과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는 갤러리로 구성되어 지역주민 누구나에게 개방되어 있으며, 연중 지역 작가의 작품을 교체 전시하고 지역 문화 소모임 장소로도 활발히 이용되고 있다. 또한 현장 방문이 어려운 국민들은 공단 홈페이지에 ‘사이버 라운지’를 통해서도 다양한 작품전시를 만나볼 수가 있다.
기사작성 신정미 기자(slm48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