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9일(화)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재현)은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복지관 이용 장애인 및 가족, 지역주민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자 자원봉사자, 후원자와 함께하는 “2021년 설 맞이 행복나눔 전달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장애인과 가족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기 바라는 마음으로 계획했다.
축복봉사단, 한스봉사회, 구리시장애인복지관봉사단, 수택1동적십자 등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여 설 음식 나눔을 위한 사전 준비와 조리를 함께 준비해 주었다. 이 음식들은 구리시에 거주하는 복지 사각지대 저소득 취약 계층 280가구에 전달되었으며 축복봉사단과 함께 준비한 엄마의 마음 “건강밥상”과 생필품 키트도 약 80가정에 전달되었다.
코로나 19로 복지관을 찾지 못하는 이용 장애인 및 가족, 지역주민들을 위해 각 가정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영상을 준비하였다. 또한 구리 시민행복 특별시 안승남 시장, 구리시의회 김형수 의장, 대한민국 국회 윤호중 의원, 경기도의회 임창열 의원의 설 명절 인사와 복지관 직원들이 펼치는 달타령 공연, 명절 음식 나눔, 생필품 키트 전달 등으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우수 자원봉사자에 대한 감사 표창도 진행되었다.
기사작성 신정미 기자(slm48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