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민 서명운동 적극 참여할 것!
–천연기념물로 지정되면, 구리시로서는 보배를, 보물을 하나 얻는 결과로 본다
Q : 은행나무에 대해서 어떻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A: 정말 우리가 기대했던 이런 부분도 있었지만….
사실상, 우리 시민으로서는 1200년 되었던 은행나무를 때문에 알 수 있는 근거가 아직은 이렇게 우리 시민들이 편하게 접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거기에 대한 그 천연기념물 지정 서명운동이라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또 그로 인해서 획기적인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나, 언론인으로서, 시민으로서 시민 단체의 한 부분을 차지하는 허 대표님께서 이런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구리시민과 함께 한다는 것에 대해서 참으로 기쁘고, 감회가 새롭습니다.
이런 환경을 우리가 접할 때 그 동안의 우리가 시민운동 하면, 정치적인 색깔이 띄어야 되었고 정치적인 색깔에 준해서 참여하고 비참여하는 이런 부분이 이렇게 나누어졌었는데, 은행나무를 통해서 우리가 천연기념물 지정 된다면, 그 서명운동에 우리 시민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 할 것이고, 10만명이 아니라 정말 구리 시민 전체가 참여해도 부족할 정도로 이런 시민 동참운동에 저 역시 적극적인 참여 할 것이고 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입니다 .
우리 시민들이 그동안 국가보호시설에 K-1이라는 중요 시설에 있다보니까 은행나무가 있는지 조차도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구요 . 특히나, 관에 계셨던 분들은 어느 정도 알겠지만 시민들로서는 사실 은행나무가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은행나무가 조금 더 개방되어서 그 사료를 더 조사하고 근거에 대한 천연기념물로 지정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해 주신다면, 아마 구리시로서는 보배를, 보물을 하나 얻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허대표님께서 그 부분에 대해서 5년 전부터 줄곧 주창하시면서 노력해온 해온 결과가 시민들의 몫으로 돌아왔으면 참 좋겠습니다.
우리 시민운동 함께 하시죠? 우리 함께 하실 수 있죠? 우리 모두가 동참해서 우리 구리시 아천동 1200년 은행나무를 천연기념물로 지정하는 데 같이 서명합시다 함께 하시죠?
Q :요즘 어떤 일을 하시죠?
A:지금 현재는 경기도 의회 구리상담소 상담관으로 있습니다.
그동안 제가 4년 동안 의정활동하면서 시민들과 많이 접하면서 여러가지를 많이 배우고 환경에서 또 이렇게 자라다 보니까 지금 상담관의 역할을 구리시민과 함께 한다는 의미에서 굉장히 행복합니다.
또 그동안의 그 공백기도 있었지만 그 공백기를 구리시민과 함께 하면서 현안을 여러분들한테 공유하고 또 그것에 대한 일부를 같이 나눌 수 있어서 굉장히 행복한 모습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건투를 빕니다.
기사작성 백정우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