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천 5백여명의 시민 참여한 진건읍의 대표적인 행사
– 어린이날 축하와 가족행사 겸해 의미있는 날
남양주시 진건읍 체육진흥회(회장 : 유효성), 걷기연맹진건읍지회(회장 : 문옥순)에서는 5월 5일 , 진건종합행정타운 테마쉼터에서 행복한 가정과 건강한 삶을 누리기 위한 「제21회 진건읍민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진건읍 2개단체가 주최·주관하여 운영된 이번행사는 시장, 국회의원, 시의원, 관내 주민, 학생, 어린이 등을 포함한 1천 5백여명의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건강걷기 대회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다.
대회는 오전6시 4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진건종합행정타운 테마쉼터를 출발하여 전우축산을 반환점으로 하는 약10km 코스로 진행되었으며, 5일 어린이 날을 맞이하여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가족단위의 시민들이 함께 걸으며 건강을 챙기고, 싱그러운 봄날의 정취를 만끽했다.
행사를 주관한 진건읍 체육진흥회 유효성 회장과 걷기연맹진건읍지회 문옥순 회장은 올해로 21회째를 맞이한 진건읍민 건강걷기대회는 진건읍민의 사랑 속에 알차고 내실있는 진건읍의 대표적인 행사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면서
“걷기대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진건읍민과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일심동체로 구슬땀을 흘려주신 진건읍 사회단체 및 임원분들게 큰 감사를 드린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자전거 40대, TV, 쌀, 다양한 생활용품 등 푸짐한 경품으로 참가한 주민에게 즐거움을 안겨주었다.
걷기행사에 참가한 최모씨는 “시부모님과 가족들이 함께 나선 ‘걷기 행사’에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걷기 운동도 병행해 일석이조의 효과도 나누었다”고 하였다.
기사작성 김영실국장(yous13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