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이웃을 사랑과 나눔 실천의 아이콘
-새마을 운동의추진력과 결속력으로 함께 서명운동할 것
-용문산 은행나무보다 수령이 100년 앞서 매우 귀중한 구리시 자산이 될 것
-개방되어 전국민의 사랑받는 구리시 명소가 되길 희망
새마을사랑모임연합회 곽경국 회장
구리시 아천동 1200년 은행나무 천연기념물지정 추진을 위해 ”새마을사랑모임연합회 곽경국” 회장을 본지 허득천 발행인이 만났다.
Q : 구리시 아천동 1200년 은행나무 천연기념물 지정 10만 시민 운동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A : 안녕하십니까? 저는 ‘구리시 새마을 사랑모임 연합회’ 회장 ‘곽경국’입니다.
오늘 이제 ‘뉴스아이 허득천 대표’와 함께 우리 ‘아천동 1200년 은행나무 천연기념물 지정을 위한 서명운동’에 함께 참여하게 돼서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아천동 1200년 은행나무는 ‘용문사 은행나무’보다 100년이나 앞서 있는데도 ‘용문사 은행나무’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돼 있고 ‘아천동 1200년 은행나무’는 ‘경기도 보호수’로 있습니다. 당연히 천연기념물로 지정이 되어야 됩니다. 천연기념물 지정을 위한 노력은 ‘관’과 ‘민’이 함께 해서 좋은 결과를 이루어내어야 될 것입니다.
또한 그곳이 관광 명소로 또, 우리의 자랑은 자랑스러운 그곳으로 개방이 돼서 시민이 함께 관광을 할 수 있고, 이곳이 개방이 되어서 우리 시민 또, 대한민국 국민이 관광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지정되었으면 하는 그것으로 결과를 만들어 내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봅니다.
감사합니다.
Q : 요즘 하시는 일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A : 저는 주식회사 ‘건국 글로벌’ 대표 ‘곽경국’입니다. ‘건축 자재와 수요 가공’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저는 ‘라이온스 회장’을 시작으로 ‘라이온스 부총재’ 또한 ‘구리시 새마을회 회장’ 또한 ‘구리시경제인연합회’ 회장 또한 ‘목민봉사회’ 회장으로서 이웃을 사랑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앞장서서 나가는 데 여러분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가 봉사 선봉에서 발을 걷어 올려서 이웃 사랑 실천에 여러분들이 함께한다면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 데 함께 동참하고 우리가 이웃사랑으로서 지역사회를 밝히는데 여러분들이 이웃사랑 실천에는 너와 내가 우리가 돼서 힘차게 지역사회를 밝혀 나간다면 우리가 ‘행복한 사회 또한 발전’을 이루는 사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드는 데 서로가 앞장서서 나가자는 말씀드리며, 금년 한 해 여러분 가정에 웃음꽃이 활짝 피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인사에 가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사작성 허득천 편집발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