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둘레길 활성화와 서울시 관광상권을 활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목적
– 기존 걷기 행사를 재해석한 걷기,러닝, 트레킹을 종합형 비경쟁 행사
(재)한국건강걷기연합회(이사장 김명진)가 주최 및 주관하는 서울 둘레길 트래킹대회가 오는 9월 2일(토)에 열린다.
이 날 행사는 송파여성축구장 및 성내천 일대에서 러닝과 트래킹(비경쟁)이 진행되며, 참가 인원은 3,000명 이상으로 8세 이상이면 가능하다고 한다. 행사 후 기념품, 간식, 기념메달, 경품권(세탁기등 가전제품 및 용품) 등은 행사를 더욱 즐길 수 있는 포인트이다.
다음은 대회 주관자인 김명진 이사장과 인터뷰 내용이다.
Q: 이사장님, ‘재단법인 한국건강걷기연합회’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우리 재단법인 한국건강걷기협회는 2007년도에 창립하여 현재까지 이어 오고 있습니다.
저희 연합회는 전국에 약 29개 지부를 두고 있으며, 본부는 송파구 올림픽 공원 내에 상주하고 있고, 가까이는 구리시, 남양주시, 양평군 등 여러 단체들이 지금 같이 팀에서 지금 17년째 이 걷기 단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걷기 운동은 말 그대로 걷기 운동입니다. 걸으면 되는 운동이에요. 단 한 가지, 자세가 바르게 되는 걷기 운동을 해야 됩니다. 그래서 저희 연합에서는 약 현재까지 5천 회 이상의 걷기 운동 자세 교정 교육을 실시하고, 현재 행사는 매년 약 한 10회씩 월 1회씩 하에서 지금 17년간 한 170회 정도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국민 여러분들이 생활체육으로 정착 시 국민 여러분 걷기 운동이 국민 여러분의 생활체육으로 안정시키기 위해서 우리는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고 더욱더 힘차게 발전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Q : 이사장님, ‘서울시 둘레길 트레킹대회’에 대해 시민에게 하실 말씀이 있다면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서울시 둘레길 트레킹 대회 이사장을 맡고 있는 김명진입니다. 반갑습니다.
이번에 대회는 저희가 주최하게 된 계기는 서울시에서 적극적인 협조와 서울시 체육회 또 각 기관 단체장들이 협조해 주신 덕분으로 성대하게 거행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인원이 3천여 명 지금 접수가 되고 있고, 또 우리 송파구에 적극적인 후원으로 송파구민들이 제가 알기로는 그중에 한 1천여 명 이상이 참여를 할 것입니다. 이번 대회가 우리 국민들이 생활체육으로 발돋움할 수 그런 멋진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송파구, 또 서울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사작성 허득천 편집발행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