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택1동 통장협의회 등 6개단체·시민·공무원 여름 꽃 5,500본 식재
– 페츄니아, 메리골드, 등 여름 꽃으로 주요 가로화단 태극 장식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1동 주민센터(동장 오현견)에서는 6월 8일~20일까지 관내 곳곳에 시원하고 화사한 여름 꽃 5,500본을 식재했다.
이번 행사에는 수택1동 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 바르게살기 등 6개 단체 및 주민,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하여 괘적한 거리 조성 가꾸기 일환으로 보람있는 구슬땀을 흘렸다.
식재 장소로는 수택천로 교통섬 등 가로화단 9개소, 가로화분 87개, 쌈지공원 5개소, 동주민센터 화단 등이며, 종류로는 페츄니아, 메리골드, 임파첸스, 제라늄 등 시원한 느낌을 주는 여름 꽃으로 주요 가로화단에는 특색 있는 태극문양을 연출하여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겼다.
금번 여름 꽃 식재는 주요도로 화단 및 가로화분 식재 외에도 도심 내부 각종 유휴 공간 및 상습 쓰레기 무단투기 지역 등에 꽃을 식재하여 쓰레기 무단투기를 예방하는 정화활동도 함께 추진하여 산뜻한 거리 조성에도 기여했다.
오현견 동장은 “앞으로도 쓰레기 무단투기 등이 예상되는 유해구역에 대해 야생화 파종, 꽃 식재 등을 통한 환경개선활동을 실시하여 쾌적하고 살기좋은 풍요로운 수택1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수택동에 거주하는 대학생 서모씨는 “여름이라 불쾌지수가 높아질 수 있는데 예쁜 꽃을 보면 마음이 한결 부드러워질 것이라고 ,여름꽃 식재를 보람있는 행사라고 본다”라고 했다.
기사작성 조순용기자(yongseri6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