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뇌 발달과 민첩성 향상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실내 스포츠
– 새벽 탁구교실 및 지역 어르신 대상 실버탁구동호회 상시 운영 중
경기도 구리도시공사(사장 이행기)가 위탁관리하고 있는 멀티스포츠센터에서는 새벽 탁구교실 및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버탁구동호회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탁구는 과격하지 않으면서도 짧은 시간에 유산소 운동 효과를 거둘 수 있고 어린이는 물론이고 청소년, 노인들의 두뇌 발달과 민첩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실내 스포츠로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사계절 즐길 수 있는 생활스포츠이다.
특히 노인들에게는 빠른 공을 정확히 치기 위해 집중해서 공의 위치를 예측하고 판단해야 하는데, 이런 과정이 노인들의 두뇌 기능 향상을 돕고 우울감과 불안감을 줄여주며 기억력 향상과 치매질환에 예방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구리시 멀티스포츠센터에서는 3층 다용도 경기장을 이용하여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저렴한 요금으로 새벽(06:00 ~ 08:00) 탁구강습을 진행하고 있다.
탁구대 18대가 설치되어 있고 자동 로봇탁구연습기를 갖추고 있는 등 최신식 탁구시설로 탁구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지역 노인들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매우 저렴한 요금으로(월 1만원) 실버탁구 동호회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어 많은 인기를 얻고 있고 지역 노인들의 건강의 장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용방법은 멀티스포츠센터 홈페이지(www.multisc.or.kr) 또는 전화문의 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다고 한다.
여러분 하루 1시간 정도의 탁구로 건강과 생활의 활력소를 찾아보시는 건 어떨까 제안본다.
기사작성 허득천 편집발행인(truepen88@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