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년 사
20만 구리시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17년이 지나가고, 이제 무술년 새해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2017년은 위대한 국민의 힘으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시작한 한 해였습니다. 국정농단으로 멈춰버렸던 대한민국의 시계가, 이제 다시 힘차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이 간절히 원하셨던 희망이 이제 현실로 변하고 있습니다.
무술년 새해에는 구리시에도 많은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가장 원하시는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새해 구리시 관련 철도와 도로망 확충 예산을 대폭 확대했습니다. 별내선 복선전철 건립 예산은 역대 최고액인 960억원을 확보해서, 신속한 완공여건을 마련했습니다. 도로망 확충을 위해 ▲구리-안성 고속도로 2,430억원 ▲구리-태릉 광역도로 15억원도 확보했습니다.
구리 시민 여러분의 복지와 안전을 위한 예산도 꼼꼼히 챙겼습니다. 올해에는 여성강좌 확대운영과 다문화가족지원 등을 위한 다문화회관 및 여성회관 건립지원 7억과 안전도시 조성을 위해 방범용 CCTV 확충 예산 4억도 집행될 예정입니다.
존경하는 구리시민 여러분!
저는 지난 해 더불어민주당의 정책위의장과 문재인대통령의 공약을 총괄하는 공동정책본부장의 역할을 맡아, 국민의 삶을 바꾸는 정책들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역할을 한 문재인정부의 국정기획자문위원회 기획분과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국민 여러분께 약속드린 공약을 향후 문재인 정부 5년의 국정과제로 바꿔냈습니다.
이제 국민 여러분께 드렸던 약속을 차근차근 지키는 일을 하겠습니다. 국민들이 원하시는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일, 살만한 집과 결혼하고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일, 중소기업과 자영업자 여러분을 지원하는 일 그리고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미래를 만드는 일입니다.
사랑하는 구리시민 여러분!
새해의 새 달력을 거는 그 설레는 마음으로 365일 매일을 산다면, 우리는 얼마나 많은 것들을 이룰 수 있을까요? 올해 저는 시민 여러분께서 저를 구리시의 일꾼으로 선택해주셨던 그 감사했던 순간을 보다 자주 떠올려 보려고 합니다. 새해에도 시민 여러분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여러분의 삶과 가족 그리고 이웃들을 지원하는 정책들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언제나 따뜻한 격려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무술년 새해,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8. 1. 1
더불어민주당 구리시 국회의원 윤호중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