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3·1절을 앞두고 초등학생들이 태극기를 주제로 그린 그림 전시회를 열어 주목을 받고 있다.
구리시 수택3동(동장 남치우) 주민자치센터(위원장 이영행)에서는 지난 2월 26일(월)부터 오는 3월 8일(목)까지 수택3동 주민자치센터 문화 교실 로비에서 태극기를 주제로 한 그림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수택3동 주민자치센터가 제99주년 3․1절을 기념하며 지난 20일(화) 개최한 ‘태극기를 주제로 한 그림 그리기 대회’에 참가한 작품들을 모아 전시하는 것이다. 이번 그리기 대회에는 수택3동 주민자치센터 문화 교실 연필 스케치를 수강하는 초등학생 30여명이 참석했다.
태극기 특화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미래의 주역인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태극기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하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과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좋은 계기가 됐다. 또한 어린이들이 3·1절이 갖는 역사적인 의미를 되새기며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을 되새기는 뜻깊은 기회도 됐다고 평가받고 있다.
이영행 위원장은“통일 시대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태극기 그리기를 통해 태극기에 대한 올바른 지식이 전달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또한 많은 분들이 이번 전시회를 찾아 우리 역사와 태극기가 전해주는 깊은 감동을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작성 신정미 기자(slm48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