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9일까지 어린이급식지원사업 등록 어린이집 26개소 오리엔테이션에 직접 현장을 찾아 어린이급식지원사업을 소개하는‘반가워요! 어린이급식!’설명회를 실시했다.
‘반가워요! 어린이급식!’은 어린이집을 처음 보내는 신입생 학부모 800여명을 대상으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 직접 찾아가서 어린이급식지원사업을 소개하여 어린이집 급식운영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위생교육을 함께 진행하여 학부모와 어린이들의 위생관리습관 형성에 좋은 계기를 마련했고, 현장에서 직접 학부모들의 급식에 대한 걱정거리를 경청하고 해소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했다.
사업설명회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학부모는 “아이들의 먹거리 안전이 중요한 시기에 시청에서 전문가들이 어린이집으로 직접 방문하여 조리실의 위생・안전관리를 점검하고 어린이들의 영양교육도 진행한다고 하니 매우 안심이 된다. 앞으로 남양주시 어린이들의 급식안전을 믿고 맡길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 해 어린이 대상 편식예방교육인 푸드브릿지 프로그램과 올바른 식생활 및 개인위생교육을 진행하고, 조리실을 방문하여 원장, 조리사, 교사 대상 방문 위생・안전교육을 진행하여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건강한 급식환경 정착을 위하여 앞장 설 계획이다.
기사작성 신정미 기자(slm48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