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구리시민 여러분! 국회의원 윤호중입니다.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소망이 이뤄지고,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2018년은 변화가 시작되는 해였습니다. 한반도에 평화의 물꼬를 트는 남북정상회담이 있었습니다. 구리시에서는 시민들께서 지방선거를 통해 시장뿐만 아니라 우리 당 시도의원 후보 전원을 당선시켜 주셨습니다. 참으로 감사하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이제 시민 여러분의 높은 기대에 부응해야 할 때입니다.
저는 지난 한 해 동안 정부와 오랜 협의를 통해 구리-안성 고속도로 건설, 별내선 전철 건설 등 구리시 주요 16개 사업의 2019년 국비예산 3,774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주민생활밀접 예산으로 사노동 언제말 도로, 인창동 새마을 도로, 구리 갈매파출소 신설, 구리공영도매시장 시설현대화, 갈매공공체육시설 건립, 하수도 정비 사업 예산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산책하기 좋은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무장애나눔길 조성, 생활환경숲 조성, 명품가로숲길 조성 사업에도 국비 지원을 결정했습니다. 특히 우리 구리시의 자랑인 동구릉 복원 및 활성화를 위해, 조선왕릉문화활용사업과 동구릉 역사경관 복원을 위한 연구용역 예산을 확보해 드디어 본격적인 동구릉 복원이 시작됩니다.
그 밖에 지난 한 해 동안 특별교부금으로 인창교 내진성능 보강, 방범용 CCTV 확충, 어린이공원 조성, 언덕길 제설용 열선설치, 멀티스포츠센터 시설개선, 도서관 수직정원 조성, 시립노인요양원 시설개선 등 주민밀접사업에 국비를 지원했습니다.
존경하는 구리시민 여러분!
저는 지난해부터 더불어민주당의 사무총장을 맡고 있습니다. 책임있는 여당으로서, 민생부터 챙기는 정당으로 운영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나아가 더불어민주당이 대한민국 정당정치의 발전을 위한 정당이 되도록 만들고자 했습니다. 더욱 낮은 자세로 국민 곁에 다가갈 수 있도록 저부터 겸손히 일하겠습니다.
2019년 우리에겐 기회가 있습니다. 지난해 아쉬움은 떨쳐버리고, 새로운 마음으로 목표를 세우고 시작할 때입니다. 저도 새해에는 주민 여러분과 더 많이 소통하고, 좋은 소식도 더 많이 전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특히 구리시 교통문제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목표를 세워봅니다.
사랑하는 구리시민 여러분! 올 겨울, 추위가 매섭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보내주시는 격려와 사랑에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2019. 1. 1.
기해년(己亥年) 문을 열며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 구리시 국회의원 윤호중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