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의장 신동화) 강광섭 의원이 1월 26일 남양주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된 ‘제3회 경기동부권 시·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의정활동 분야 우수의원 표창을 수상했다.
강광섭 의원은 제7대 구리시의회 초선 의원으로써 시민중심의 의정활동을 바탕으로 「구리시 홀로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조례안」, 「전통시장 및 중소상인 보호대책 마련을 위한 결의문」, 「구리시 신생아 출산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구리시 범죄피해자 지원에 관한 조례안」,「구리시 화장장려금 지원 조례안」등의 안건을 처리하여 지역주민의 이익을 대변하고 민생안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였던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광섭 의원은 “이렇게 뜻 깊은 상을 받게 돼 매우 감사드린다”며 “항상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방법이 무엇인지를 연구하고 고민하는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제3회 경기동부권시군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는 구리시의회 강광섭 의원을 비롯해 경기동부권 10개 시군에서 총16명이 우수의원 표창을 수상했다.
이 소식을 들은 박모씨는 “초선인 강시의원이 지역에서 진실한 봉사와 노력을 아끼는 점이 어필된 것 같아 인창동민으로 기쁘고 더욱 힘써주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기사작성 백정우국장(295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