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年 辛丑年 –
新 年 辭
존경하는 40만 광주시민여러분, 반갑습니다. 광주시의회 의장 임일혁입니다.
다사다난했던 경자년(庚子年)이 지나고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해는 코로나-19 사태로 우리 모두가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새해에는 코로나가 하루빨리 종식되고, 시민 여러분이 어렵고 힘들었던 모든 것을 떨쳐내고 다시 힘차게 일어서시길 기도하고 응원하겠습니다.
지난 해 제8대 광주시의회는 의원 상호간 건전하고 활발하게 소통하는 등 시민의 편의 증진과 의정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하였습니다.
10회에 걸친 임시회와 정례회 운영을 통하여 시민생활과 밀접한 각종 분야에 대한 조례 제・개정, 집행기관의 잘못되거나 비효율적인 행정을 바로잡기 위한 행정사무감사와 시정 질문,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와 시민 생활편의 분야에 대한 선택과 집중을 위한 면밀한 2021년도 예산 심사 등 생산적인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이렇게 광주시의회가 풀뿌리 민주주의 지방자치에 근거한 본연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여 광주시의회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시민중심의 열린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한층 더 노력하고, 집행기관과의 활발한 소통과 협치를 통해 더욱 살기 좋은 광주시를 만들기 위한 역점 정책과 사업들이 거침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지방자치의 진정한 주인은 바로 시민 여러분입니다!
우리 광주시의회가 주어진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여러분 가정마다 항상 웃음이 함께하는 소중한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