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남양주을 선거구 공천자 3명은 남양주시청 기자실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들은 남양주 갑 유영훈,을 표철수, 병 이진호 확정자로 이번 4.13선거에서 야당간 연대가 없음을 천명하고, 3당 경쟁체계로 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확실한 대안정당으로서 남양주시민의 삶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남양주 갑을병 선거구 정책협의회를 구성하여 불필요한 규제 철폐와 친환경산업유치등 유익한 공약을 공유하기로 하였다. 특히, 지역을 관통하는 “경춘선 청량리 연장”을 올해 안에 관철시키겠다는 강한 의지도 표명하였다.
합동기자회견을 본 한 시민들은 “일부 야당에서 집권여당의 개헌선확보를 막기 위한 무작정 야당통합을 주장하는 반면, 이를 반대하는 안철수대표의 거대 양당체제 타파 입장을 고수하면서 연대에 대해 미리 선을 긋는 모양으로 보이며, 국민만 바라보고 뚜벅뚜벅 걸어가겠다는 의지에 힘을 실어주고 싶다”고 했다.
기사작성 허득천편집발행인(truepen88@gmail.com)
■ 합동 기자회견전문
사랑하고 존경하는 남양주시민여러분!!
이번 제20대 총선 국민의당 남양주시 갑, 을, 병의 후보로 확정된 세 사람 인사드립니다.
‘남양주시갑 유영훈입니다’,
‘남양주시을 표철수입니다’,
‘남양주시병 이진호입니다’.
저희 국민의당 남양주시 세 선거구 공천자 세 사람은 이번 총선에 임하면서 우리 정치의 틀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남양주균형발전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하며, 아래와 같이 우리의 입장을 밝혀드립니다.
1. 남양주시 (갑)(을)(병) 세 선거구 국민의당 공천자 세 사람은 이번 총선을 통해 부패하고 무능한 기득권양당체제를 타파하고, 우리의 정당체제를 힘의 균형이 이루어진 3당경쟁체제로 바꾸는 정치혁명의 최일선에 설 것입니다.
2. 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선거연대도 전혀 검토의 대상에 올려놓지 않을 것임을 분명히 천명하며, 오직 국민만 바라보고 국민의 소리를 듣는 대안정당의 길로 뚜벅뚜벅 나갈 것입니다.
3. 우리는 남양주시민들의 삶을 최우선가치에 두고 미래의 희망을 가꾸어 나가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4. 우리는 남양주의 지속적인 발전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 3개 선거구 정책협의회를 구성하여 긴밀히 협력하고, 각종 불필요한 규제의 철폐와 친환경산업유치 등 유익한 공약을 공유하여 남양주를 자족생활도시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5. 우리는 지역내 패권주의를 단호히 배격하고 공정한 룰 속에서 신뢰하고 소통하는 새로운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것입니다.공동 공약: 경춘선 청량리 연장 연내 관철하겠습니다.국민의당 세 후보 유영훈, 표철수, 이진호는 오직 국민의 편이 될 것이며 준비된 역량이 있다고 자부합니다. 많은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3월 14일
국민의당 남양주시갑 공천자 국회의원예비후보 유영훈
국민의당 남양주시을 공천자 국회의원예비후보 표철수
국민의당 남양주시병 공천자 국회의원예비후보 이진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