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권봉수 의장)는 10월 25일 의회 멀티룸에서 2023년 10월 2차 의정 브리핑을 실시했다.
구리시 청소년재단 현안 사항이 진행이 되었도, 구리시 사무의 민간위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3건, 보고안 2건, 동의안 1건, 기타 2건이 총 8건 논의되었다.
현안사랑 보고로는 구리시 청소년재단 현안 사항 보고,민원(구리도시공사 관련) 대응현황 및 향후계획 보고,일부개정조례안으로는 구리시 수도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구리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구리시 사무의 민간위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견청취안으로는 구리시 도시관리계획(용도구역:개발제한구역) 결정(변경) 의견청취안,구리시 도시관리계획(도시계획시설:공공청사) 결정(변경) 의견청취안, 변경동의안으로는 구리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민간위탁 변경 동의안이 있었다.
특히,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은 “구리시 청소년재단 현안 사항 보고안은 경기지방노동위원회 및 중앙노동위원회의 판정에도 불구하고 이에 불복하여 행정소송을 진행하고, 이행강제금을 납부하면서 세금을 소송비용으로 낭비하고 있다는 의견과 재단 인사위원회의 잘못된 결정으로 행정력과 예산이 낭비된 만큼 당시 위원들을 교체하는 등 전반적인 조직진단이 필요하다”는 지적을 했다..
기사작성 백저우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