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 쇼핑관광축제 KOREA Sale FESTA “행사 에서 경품추첨의 행운도
– 어린이벼룩시장”과 “다문화음식축제”를 동시 개최 풍성한 즐길거리 제공
경기도 구리시의 구리전통시장은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16 쇼핑관광축제 KOREA Sale FESTA “행사의 일환으로 경품추첨행사를 10월 8일 오후 5시 구리전통시장 보이는 라디오 무대 앞에서 개최된다.
구리전통시장은 2016 쇼핑관광축제가 흥겹게 진행될 수 있도록 “어린이벼룩시장”과 “다문화음식축제”를 같이 개최하여 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어린이벼룩시장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들이 직접 일일 상인이 되어 자신이 직접 가져온 물건들을 판매하면서 경제활동을 직접 체험해 보는 행사이다.
또한 다문화음식축제는 세계 각국에서 우리나라로 이주해온 다문화 가족들이 참여하여 각국의 전통음식을 뽐내는 행사이다.
또한, 어린 아이와 함께 구리전통시장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페이스 페인팅, 바람개비만들기, 할로윈 전등만들기, 스프링원목인형꾸미기 등 아이와 함께 직접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버스킹 마술쇼, 삐에로 공연으로 흥이 나는 공연들이 시장 곳곳에서 펼쳐져 시장을 찾은 가족단위의 시민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양한 행사뿐 아니라 이날 시장에서 100원이라도 물건을 구입한 모든 시민에게 “코리아 세일 페스타” 경품권을 배부하여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최신 세탁기, 전기밥솥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구리전통시장 박홍기 상인회장은“국가적인 행사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전통시장들이 많이 참여하여 많은 시민분들이 전통시장을 찾아오시는 계기가 되었다. 남녀노소 항상 즐겁고 흥겨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또한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이 끝나더라도 구리전통시장은 전통시장에서도 문화를 느끼고 감성과 소통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고있으니 가족과 함께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즐거운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 고 밝혔다.
기사작성 백정우국장 (295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