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와 다문화가정 그리고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한마당 축제
– 20166 Korea Sale Festa 경품 행사도 곁들여 ,행운도 덤으로!
경기도 구리시의 구리전통시장은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16 쇼핑관광축제 KOREA Sale FESTA」 행사의 일환으로 경품추첨행사를 10월 8일 오후 5시 구리전통시장 보이는 라디오 무대 앞에서 1,000여명의 고객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구리전통시장은 2016 쇼핑관광축제가 흥겹게 진행될 수 있도록 경품추첨행사와는 별도로 어린이벼룩시장과 다문화음식축제를 같이 개최하여 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를 선보였다.
어린이벼룩시장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들이 직접 일일 상인이 되어 자신이 직접 가져온 물건들을 판매하면서 경제 원리를 터득하고 나눔 문화도 직접 체험해 보는 행사이다. 이날 구리시 거주 20팀이 참가하여 현재는 사용하지 않지만 아직은 쓸만한 물건들을 가지고 나와 판매를 하였다.
또한 , ” 다문화음식축제”는 세계 각국에서 우리나라로 이주해온 다문화 가족들이 참여하여 각 국의 전통음식을 뽐내는 행사이다. 이날 대만, 일본, 중국, 우즈베키스탄, 베트남 등 10개국이 참가하여 나라별 400인분씩 총 4,000인분의 음식을 만들어 전통시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고유의 음식을 맛보게 하는 시식행사를 가졌다.
참가국가와 요리사 및 메뉴를 보면, 대한민국 “닭발 볶음(백애현,정수라), 태국 “팟씨유” :태국 볶음면(스리랏드라폰),베트남 “비빔국수”(원세영), 적도 기니 “땅콩쌈 파우스타 ” (엔부엘또 데 까기우에테)”,일본 오하이:일본식 찹쌀떡 ( 야마우치 도모요), 키르키즈스탄 체부럭:고기만두튀김 (엘미라 )등이 소개되어 많은 호평을 받았다.
또한 어린 아이와 함께 구리전통시장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페이스 페인팅”, “바람개비만들기”, “할로윈전등만들기”, “스프링원목인형꾸미기” 등 아이와 함께 직접 체험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버스킹 마술쇼”,” 삐에로 공연”으로 흥이 나는 공연들이 시장 곳곳에서 펼쳐져 시장을 찾은 가족단위의 시민들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여 이날 전통시장을 찾을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였다.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경품추첨행사에서는 시장에서 100원이라도 물건을 구입한 모든 시민에게 코리아세일페스타 경품권을 배부하여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최신 세탁기, 전기밥솥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행사가 있는 줄도 모르고 오늘 전통시장을 찾았는데 어린 아이들이 고사리 손으로 장사하는 모습이 너무 이뻐보였고,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맛 볼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되어서 너무 좋았다”며 “전통시장에서 장도보고 경품도 준다니 너무 신난다”고 말했다.
구리전통시장 박홍기 상인회장은“국가적인 행사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전통시장들이 많이 참여하여 많은 시민분들이 전통시장을 찾아오시는 계기가 되었다. 남녀노소 항상 즐겁고 흥겨운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또한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이 끝나더라도 구리전통시장은 전통시장에서도 문화를 느끼고 감성과 소통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가족과 함께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즐거운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 고 밝혔다.
기사작성 허득천 편집발행인(truepen88@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