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이 탄핵되고 경제가 침체되고 나라가 어수선 하지만 마음의 생각이 교만한 권세자를 그 위에서 내리치셨으며 비천한 자를 높이셨고 주리는 자를 좋은 것으로 배불리 먹이시며 겸손한 자를 높이시고 축복하시는 아기 예수님은 변함없이 우리 가운데 오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성탄절을 맞이하여 나라를 공의롭게 다스리시고 시민들에게는 축복과 사랑 그리고 행복을 주시며 밝고 훈훈한 사회를 만드시길 소망합니다.
* 구리 YMCA 이사 * 구리시 기독교 연합회 회장 조 승렬 목사 * 감사순복음교회 담임목사
■ 한뜻교회 ■
온 세상의 구주로, 빛으로 오신 예수님의 탄생인 성탄의 은총이 춥고 어두운 세상에서 고통하는 모든 사람들과 피조물들에게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한뜻교회 이영훈 목사
■ 양문교회 ■
구리시민 여러분 아기 예수님의 거룩한 탄생의 축복과 위로가 여러분의 가정에 가득하기를 축원합니다. 하늘에 계신 하나님이 구원과 평화와 기쁨을 주기 위해 아기 예수님으로 이땅에 오셨습니다. 우리는 올해 유달리 정치, 경제적으로 절망과 위기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섬김과 소통과 희생의 삶을 사셨습니다. 구리시민 여러분 이럴 때 일수록 예수님의 정신인 사랑과 배려과 평화로 우리 모두 하나가 되어 구리시의 희망의 등불을 밝혀 나갑시다. 경쟁과 갈등과 근심을 아기 예수님께 내려놓으시길 바랍니다. 구리시민 여러분께 예수님의 평화가 희망이 가득하기를 기도합니다.
갈매동 양문교회 김대근목사
■ 천주교 ■
아기예수님의 성탄을 맞아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하느님의 은총과 평화가 가득하시기를 빕니다. 아기예수님은 낮고 비천한 모습으로 우리 가운데 오셨듯이 가장 병약하고 소외된 이웃과 힘들고 지친이들에게 더 큰 희망과 기쁨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아기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셔서 진정으로 소외되고 고통 받는 이웃과 나눔의 문화가 확산되어 세상의 빛으로 우리사회의 어둠을 없애고 용서와 화해로 하느님의 사랑이 충만한 즐거운 성탄맞이 하시기 바랍니다.
이문호 빈첸시오 신부님 의정부교구 교정사목위원회 위원장
■ 불교 ■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드립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예수님의 밝은 빛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희망의 등불이 되길 바랍니다. 12월에 아름다운 크리스마스트리가 우리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드는 것처럼 새해에는 일년 내내 늘 기쁜 일만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대한불교조계종제25교구본사 봉선사 사회국장 각진 스님 합장
■ 금성사 ■
금성사 불자님들과 다 함께 아기 예수님의 탄생을 축하하며 구리시 종교계 화합으로 구리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이 높아지기를 발원합니다.
금성사 인덕스님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