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읍 민관복지협의체인 진접읍 복지넷(위원장 이미혜)은 9월 15일 진접읍사무소에서 2015. 9월‘진접 나눔의 날’행사를 진행했다.
진접읍 복지넷은 매월 셋째 주 화요일을 ‘나눔의 날’로 정하고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나눔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특히, 이날 운영하는「행복나눔마켓」은 지역주민이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기탁한 다양한 후원품을 매장에 진열하고, 어려운 이웃이 매장을 방문해 필요한 후원품을 수령하는 나눔잔치를 개최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날은 그간 진접읍 복지넷과 협약을 맺은‘치크랜드’와 ‘(주)인화푸드’,‘신선미세상(주)’,‘(주)코스모스제과’,‘휴대폰쇼핑센터’등 지역 내 나눔실천 기업체에서 생산한 계란(100판), 채소(150box), 과자(30box), 신발 등의 후원품을 더해 쓸쓸한 추석 명절을 맞이한 불우이웃을 위해 풍성한 선물을 나누었다.
또한, 오후에는 진접읍 금곡리에 위치한 제오헤어(대표 남광석)에서는 독거 어르신을 위한 무료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해 훈훈한 명절분위기를 더했다.
진접읍의 나눔은 이날 늦은 밤까지 이어져 장현리에 위치한 금산포숯불고기(대표 편무화)에서는 소년소녀가정 아동이 생활하는 그룹홈 생활아동을 초청하여 저녁만찬을 제공하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진접읍복지넷 이미혜 위원장은‘침체된 경제상황에도 불구하고 십시일반 나눔을 실천해준 분들께 감사드리며, 진접읍은 이러한 나눔이 더해져 더욱 따뜻한 마을로 변화하고 있다’며 감사들 표했다.
기사 작성 백정우국장(295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