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노인복지시설연합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8일 이석우 남양주시장을 비롯한 남양주시 노인복지지설의 대표자 및 종사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내도서관에서 개최되었다.
제5대 정현철 남양주시노인복지시설연합회장은 지난 2년을 회고하는 이임사에서“회원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많은 성과를 거두고 이임식을 하게 되어 감사드리며, 새로 취임하는 유병선 연합회장을 중심으로 남양주시노인복지시설연합회가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6대 유병선 남양주시노인복지시설연합회장은 취임사에서 “남양주시노인복지시설 연합회원의 권익증진과 종사자분들에 대한 역량강화를 위한 활동지원을 통해 노인복지향상에 중추적인 역할을 함으로써 우리시 어르신분들의 풍요로운 노후생활을 구현할 수 있는 명품케어 노인복지시스템으로 발전시키겠다.”며 취임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석우 남양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인구 비율이 비약적으로 증가하는 고령시대를 맞이하여 노인복지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분들의 역할이 점점 확대되고 있다.”며 “치매어르신분의 인지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치매 맞춤형 케어시스템 사업 참여 등 수요자 중심의 복지 허브공간 인프라의 한 축을 담당하여 주실 것을 기대한다”며 격려하였다.
아울러 이날 남양주시노인복지시설연합회에서는 노무교육과 노인장기요양보험 주요정책 교육을 실시하고, 남양주시에서 노인복지시설 운영관련 주요 개정사항 지침 사항 등을 전달하여 노인복지시설 종사자분들의 직무 이해도를 높였다.
기사작성 조순용 기자(yongseri6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