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상이군경회 구리지회(지회장 이용호)와 마사회 구리지점(센터장 양진규)이 9월 15일 금요일 오전 11시에 구리시 국가유공자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표시로 문패를 제작하여 제공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행사장은 보훈회관 대강당에서 구리시보훈향군단체협의회,대한민국 상이군경회 구리시지회, 대한민국 상이군경회 신창특별지회, 대한민국 전몰군경유족회 구리시지회, 대한민국 전몰군경미망인회 구리시지회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구리시지회, 대한민국 특수임무유공자회 구리시지회,구리시재향군인회, 구리시재향군인회 여성회,대한민국 월남참전자회 구리시지회, 대한민국 고엽제전우회 ,구리시지회, 6.25참전 국가유공자회 구리시지회, (사)구리시 해병대전우회,특전동지회 구리시지회의각 단체가 고루 참석하였다.
사회는 성월용 국장이 진행하였으며, 이용호 지회장은 “마사회 양진규 센터장에게 감사의 말씀에 문패를 다목적으로 제작했다고 하며, 문패로, 장례식 때 위패 옆에 명예롭게 비치가능하며, 벽걸이 액자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용호 지회장은 국가 유공자에게 마사회에서 잊혀져가는 국가유공자들의 명예와 위신을 세워 주어 감사드린다”고 했다.
마사회 양진규 센터장 역시, “마사회가 사회적으로 해야 할 일이며, 언제든지 돕겠다”는 약속을 하였다. 참여한 국가유공자들은 80여명이 의식에 맞춰 진행되었다.
유공자 문패 전달식 이후 점심식사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사작성 허득천 편집발행인(truepen88@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