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AE ‘UMEX’ 사우디 ‘AFED 2018’ 참가 “중동 방산시장 동시 공략”
- 유도무기∙레이더 및 로봇∙무인화 제품 선보여
LIG넥스원이 25일부터 열리는 중동 지역 주요 국제방위산업 전시회 2곳에 참가하며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방산시장, 중동 지역 개척을 본격화한다.
LIG넥스원은 25일부터 3일간 UAE 아부다비에서 열리는 무인∙로봇 분야 국제전시회 ‘UMEX 2018(Unmanned Systems Exhibition and Conference)’과 25일부터 7일간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리는 국제 방산전시회 ‘AFED 2018(Armed Forces Exhibitions)’에 참가하고 있다.
‘UMEX’는 UAE 정부가 국방 발전 및 미래 기술확보 차원에서 개최하는 중동 유일의 로봇∙무인화 분야 국제전시회로, LIG넥스원은 근력증강로봇, 휴대용 감시정찰로봇, 무인수상정/잠수정 등 주요 무인∙로봇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사우디 유일의 국제 방위산업전시회 ‘AFED’는 개최국 사우디와 교류 실적을 보유한 업체에 한해 참가자격이 주어지는 만큼 주최측인 사우디 국방부도 모든 참가 업체와 전시제품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LIG넥스원은 이번 전시회에서 정밀유도무기 및 감시정찰 분야 주요 제품군을 전시하고 있다.
LIG넥스원은 2개 전시 참가를 통해, 중동 지역 군 관계자를 대상으로 R&D 역량을 알리고 수출 사업 및 기술협력 확대 프로모션을 전개할 계획이다.
권희원 LIG넥스원 대표는 “세계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신규 시장 개척과 방산수출 확대를 위해 오랜기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이번 중동 지역 2개 전시회 참가를 당사뿐만 아니라 국내 방위산업이 세계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작성 백정우 국장(295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