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탁틴내일 청소년성문화센터 지원 성교육 버스 체험 및 데이트 폭력 예방 캠페인
- 정보 홍보시대에 찾아가는 성교육 버스 체험 의미
서일대학교(총장 우제창)에서는 지난 6월 1일 RCY 봉사동아리와 학생상담센터 주관으로 재학생 대상으로 성교육 버스 체험, 청소년 의제강간 연령 상향 및 데이트 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본 행사는 탁틴내일 청소년성문화센터 연계 지원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성교육 버스 체험과 생명 존중 및 피임 교육 등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성폭력 예방 교육 및 캠페인으로 참여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성교육 버스 내부에서는 생명 체험으로 태동 인형 체험 진행하고 태아 주기별 모형 전시, 피임 교육 및 신생아 인형 안아보기 등 생명 존중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버스 외부에서는 데이트 폭력 예방 및 평등한 연애 캠페인과 청소년 의제강간 연령 상향 캠페인이 동시에 진행되었다. 의제 강간이란 기준이 되는 연령 이하의 사람과 성관계 할 경우 강간으로 간주해 형사처벌 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현재 기준 만 13세에서 16세로 상향하는 법안 발의중이다.
이번 행사는 축제 기간 중 지역사회 전문 기관과 연계하여 진행된 프로그램으로 서일대학교에서는 앞으로도 지역 네트워크를 활성화하여 학생 참여형 인성 교육 및 다양한 폭력 예방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기사작성 신정미 기자(slm48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