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학령기 이후에 성인발달장애인들이 겪게 되는 체력저하와 여러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대상자들의 기초체력과 정서적·신체적으로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 할 수 있는 ‘2018 구리시 성인발달장애인 선택형 생활체육교실’프로그램을 지난 3월부터 시작하였다
‘2018 구리시 성인발달장애인 선택형 생활체육교실’ 프로그램은 경기도 장애인 체육회의 지원을 받는 사업으로, 18명의 성인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3가지 종류의 생활체육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자들은 자신의 선호도에 따라서 최대 2개 교실을 이용하고 있다.
각 생활체육교실은 외부 농구장의 ‘농구교실’, 관내 프로그램실의 ‘요가교실’, 관내 강당의 ‘라테스민턴 교실’로 구성되어있으며, 기관에서 선정한 생활체육 종목들을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것으로 선정하여, 사업이 끝난 후에도 여가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현재 두 달 동안 생활체육교실을 참여하면서 프로그램 날짜를 기다리는 참여자도 생겨나고, 특히 요가 교실을 이용하고 있는 한 대상자는 “오늘 요가하는 날이죠?”라고 물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하였다. 본 사업은 10월까지 각 교실 마다 매주 1회씩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작성 신정미 기자(slm48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