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건초등학교(교장 이은기)는 17일(수)‘창의적인 융합형 미래인재’육성을 위한 ‘과학문화한마당’을 개최했다. 매년 진건초등학교는 과학 기술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과학문화한마당’ 행사를 기획한다.
진건초등학교는 삶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한 자발적 배움이 일어나는 ‘배움 중심 교육’을 추구하며, 학생 모두가 스스로 성장하는 힘을 지닌 주체적 인격체라는 믿음을 가지고 교육활동을 지원한다.
이날 ‘과학문화한마당’행사는 학생들에게 과학적 지식과 호기심을 키워주는 체험프로그램들을 준비하였으며, 이는 각 학년별 특성과 발달단계에 맞는 28가지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탐구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었다.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경험하기 힘든 과학적 원리들을 재미있는 실험으로 배울 수 있어 즐거웠으며 우리 주변에 보이는 평범한 현상들에도 과학이 숨어있다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고 하였다.
진건초등학교 이은기 교장은 “초등학교 시절 몸으로 부딪히며 익힌 다양한 경험은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에게 강렬한 영감을 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진건초등학교는 학생들이 꿈을 향해 강한 열망을 갖도록 성장시키는 체험교육활동을 전개 할 것” 이라고 과학교육에 대한 철학을 밝혔다.
기사작성 백정우 국장(295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