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화성시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이미성)은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인사·노무로 인해 사회복지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슬기로운 대처 방안들을 사례로 쉽게 엮어내어 실무자들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코로나19, 화성시 복지현장」과 「화성시 사회복지시설 궁금해! 아흔아홉가지 인사노무」사례집을 발간했다.
「코로나19, 화성시 복지현장」은 화성시 관내 12개 사회복지시설 181명의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전·후 기관 운영의 변화를 조사·분석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복지시설들의 대응방안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각 분야 별 시설의 우수사례를 통해 사회복지시설들이 가진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어떻게 팬데믹 상황을 극복해 나아가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있다.
또한, 「화성시 사회복지시설 궁금해! 아흔아홉가지 인사노무」는 사회복지 전문 노무사 및 종사자들이 사회복지시설에서 고민하는 인사·노무와 관련된 어려움을 사례별로 풀어내어 현장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을 담고 있다. 특히, 2021년 인사 및 노무와 관련된 개정법을 반영하고 있어 사회복지 현장에서 인사·노무를 담당하는 실무자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재)화성시사회복지재단 이미성 대표이사는 “재단에서는 사회복지시설 및 종사자들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 나아가 양질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방안들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작성 신정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