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경기 살리기, 구리시 소상공인 통 큰 세일
구리시 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홍기)는 오는 6월 15일(토) 구리광장과 16일(일) 장자호수공원에서 2일간 ‘야외로 나온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경기 살리기 통 큰 세일’공모사업에 구리시가 구리시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공모하여 확보한 사업비(5천만 원)으로 진행되었다.
시는 위축된 소비심리를 개선하고자 ‘야외로 나온 라이브커머스’ 행사를 기획했다. 행사는 지역 소상공인 플리마켓 운영 및 판촉 행사가 펼쳐지며, 간이 무대를 설치, 전문 상품안내자(쇼호스트)가 소상공인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한다.
또한 일정 금액 구매 시 일부를 지역화폐로 환급해 주는 이벤트( 2만 원 이상 구매 시, 5천 원 온누리상품권 지급 ,3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원권 지역화폐 지급 ,5만 원 이상 구매 시, 2만 원권 지역화폐 지급)와 게릴라로 진행되는 경품행사 등 소비촉진 및 지역화폐 환급으로 지역 경제가 선순환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홍기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오랜 경기침체 등으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활성화하여 소상공인의 매출이 증대되고, 시민들은 소비 금액을 환급받아 지역경제가 순환되는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나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기시작성 백정우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