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리시, ‘버스정보 실시간안내시스템’ 확대 설치 ‘시민들 편의제공’
- 실시간 위치 및 도착예정 편리한 시간 안내로 대중교통 활성화 기여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버스정류장에 설치되어 있는 실시간 정보 안내시스템(BIT)을 확대 설치하여 이용객들의 편의를 제공한다.
시는 현재까지 갈매공공택지지구 내 20곳을 비롯하여 총 153개소 버스정류장에 실시간 위치 및 도착예정 시간을 안내하는 버스정보안내전광판을 설치하였고, 전광판을 통해 이용객들이 버스 도착시간과 시정소식, 실시간 뉴스 등 다양한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받는 첨단교통시스템으로 대중교통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에 시는 마을버스 도착정보 제공과 직행좌석버스의 잔여 좌석을 사전에 제공하는 빈자리 정보를 전광판에서 미리 확인 할 수 있는 첨단시스템 구축에 이어, 금년에는 외곽 등 주요 민원 발생 지역과 미 설치 지역등 주민불편지역을 대상으로 전체 확대하여 시인성이 좋은 LED 전광판을 추가 설치할 계획이다.
특히 장기적으로 버스정보안내전광판을 통해 구리시의 다양한 시정정보 표출과 노선정보, 주요 행사 및 실시간 뉴스 등의 기능들을 추가하여 구리테크노밸리 유치도시 다운 면모를 갖춰 나갈 예정이다.
백경현 시장은“이번 버스정보시스템 추가 설치를 통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편리성을 제공하고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토록 하겠다”며“앞으로도 섬김행정 차원에서 양질의 대중교통 정보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시설 개선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기사작성 조순용 기자(yongseri64@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