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2월 21일까지 ‘2020 석촌호수 벚꽃축제’에 아름다운 정취를 더할 ‘가로등 배너 문구’를 공모한다.
매년 봄에 열리는 ‘석촌호수 벚꽃축제’는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이 찾는 송파구의 대표 관광 콘텐츠다. 석촌호수 동·서호 산책로 2.54km 구간을 둘러싼 벚꽃나무 1,000여 그루가 절경을 이루며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있다.
오는 4월 ‘석촌호수 벚꽃축제’ 개최를 앞둔 송파구는 축제에 풍성함을 더할 가로등 배너 문구 공모전을 기획했다. 석촌호수 벚꽃축제를 널리 알리고, 주민과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기 위함이다.
구는 ‘봄’, ‘벚꽃’, ‘사랑’, ‘설렘’ 등을 주제로 석촌호수 벚꽃축제와 어울리는 감성적인 문구를 기다린다. 출품작의 독창성, 주제성, 상징성 등을 심사해 총 60개의 문구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문구들은 벚꽃축제 기간 석촌호수 산책로를 따라 늘어선 60여개의 가로등 배너에 응모자의 이름과 함께 게시된다.
거주 지역이나 연령 등과 관계없이 석촌호수 벚꽃축제를 기다리는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단, 최대 20자 이내의 간결한 문구로 한사람 당 1개 작품만 응모 가능하다.
응모는 송파구 홈페이지(www.songpa.go.kr)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신청서 등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hanseong@songpa.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2월 21일까지이며, 공모 마감일 오후 6시까지 도착 완료분까지 인정된다.
구는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5명), 참여상(52명)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 3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수여되는 등 총 380만원의 상금이 준비되어 있다.
선정 결과는 2월 28일 개별 연락과 구 홈페이지를 통해 알릴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문화체육과(☎02-2147-2816)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석촌호수 벚꽃축제’가 구민은 물론 관광객이 함께 만드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올해도 송파를 찾는 누구나 석촌호수에서 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완성도 높은 벚꽃축제를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기사작성 신정미 기자(slm48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