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의장 이철우)는 1월 21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의정자문위원회와의 신년 간담회를 실시했다.
남양주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는 의정 발전을 위하여 2015년 신설된 합의체로 의회 및 의원들의 의정 활동에 대한 자문, 정책 자료 수집 및 연구, 대안 개발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전체 의원 및 의정자문위원 15명이 참석하여 2015년 의정 활동 내용과 2016년 남양주시의회가 나아갈 방향을 설명하고 자문위원들의 고견을 듣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철우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자문위원님들은 누구보다도 의회에 대해 잘 알고 의원들과 공감대가 형성되어야 한다.”며 “이번 간담회는 2015년도 의정 활동 내용 및 2016년도 의정 방향에 대하여 자문위원님들께 알려드림으로써 의회를 이해하는 폭을 넓히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많은 의견을 서로 공유하는 소중한 자리가 되길 바라며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고견을 적극 활용하여 의정 활동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의정자문위원들은 합의의 정치, 소통의 정치를 하고 있는 남양주시의회의 의정 운영을 높이 평가하며 시민에게 더욱더 다가가는 의회가 되어주기를 주문하였다. 이어 의원들은 기초 의원들의 독자적 의정 활동의 어려움을 언급하며 의정자문위원들과의 실질적인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한편 남양주시의회는 의정발전자문위원회가 실질적이고 효과적으로 운영 되도록 적극적인 행정적 지원을 해나갈 계획이다.
기사작성 백정우국장(295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