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장:김보라)는 안성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제25회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5월 18일(월)부터 6월 5일(금)까지「제13회 산내들 푸른안성 온라인 환경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노력에 동참하고자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진행되며,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홈페이지(www.ansung21.or.kr)에서 시민공모전, 방콕환경교실, 온라인 홍보관, 온라인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시민공모전은 ‘안성의 생물과 자연환경’을 주제로 △환경그림그리기 대회와 △우수 환경도서 독후감 공모가 진행된다. 접수는 5월 25일(월)부터 5월 29일(금)까지이며,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념식 및 시상식은 세계 환경의 날인 6월 5일 오후 2시에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안성시장과 내외빈, 유공자 및 관계자, 공모전 수상자 등 최소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며, 온라인 생중계(유튜브 ‘안성시’ 검색)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새로운 꿈과 상상력으로 구성된 온라인 환경축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환경에 대하여 기억하고 생각하는 기회가 되는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작성 신정미 기자(slm48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