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3 총선에서 남양주시 “병’에서 주광덕후보가 당선되었다.
주후보는 18대에서 구리시에 출마해 당선된 주광덕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이 이번에 신설된 남양주병으로 옮겨 이번 20대 총선에서 당선의 기쁨을 안게 되었다.
Q: 당선 소감과 승리 의미는 무엇인가요?.
A: 우선 저를 국회의원으로 선택해주신 우리 남양주시병 시민여러분께 머리숙여 감사인사 드립니다.
이번 선거의 승리는 남양주시 재도약을 위한 출발점으로 생각하며 남양주시를 수도권동북부 중심도시로 만들 수 있는 최적의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혼신의 노력을 다해 이뤄내겠습니다.
Q: 승리 요인은 뭐라고 생각하십니까?
A: 남양주 시민분들의 남양주 발전에 대한 염원이 저의 승리를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남양주시민분들께 드린 약속,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Q: 선거기간 가장 어려웠던 점 있었다면요?
A: 정치공세와 인신공격을 수회 받아왔지만 굳게 견뎌내고 담대한 마음으로 뚜벅뚜벅 앞만 보며 걸을 수 있었던 것은 오직 남양주시민들의 사랑과 기대, 그리고 남양주 발전에 대한 공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Q: 상대 후보에 대해 평가한다면 공약 중심으로 말씀해 주십시요.
A: 더불어민주당 최민희 후보님, 국민의당 이진호 후보님 두 분 모두, 남양주 발전을 위해 많은 고민과 노력을 기울인 것을 알고 있습니다. 두 분께서 제시한 공약과 실천계획을 충분히 고려하고 검토하여, 오직 남양주의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Q: 우선 추진할 공약은 무엇입니까?.
– 첨단산업의 메카 남양주 (진건 첨단ICT산업단지 조성, 다산테크노밸리 유치)
– 최적의 교통도시 남양주 (지하철 9호선 남양주 연장, 경춘선 청량리 연장을 위한 2복선화 사업, 중앙선-경춘선 연결, 중앙선-경춘선 배차간격 축소 등)
– 남양주 100만 행복도시 도약을 위한 복합중심권역 조성입니다.
Q: 끝으로 당부하고 싶은 말씀을 해 주세요..
A: 치열한 경쟁과 선거과정을 거쳐 이렇게 마무리되었습니다. 이제는 남양주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 모두 힘을 모으는 “남양주 대통합 시대”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때로는 냉정한 평가와 건설적 비판, 모두 아낌없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기사작성 허득천편집발행인(truepen88@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