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백경현 후보 42.9%로 구리시장 선거 당선
– 2년 잔여 임기에 최선을 다해 행정공백 없도록
구리시장 재선거에서 새누리당 백경현 당선자 사무실의 풍경을 스케치하였다.
백경현 당선자의 선거사무실에는 개소식 때와 같이 오후부터 적지않은 지지자들이 모여서 긴장감과 안도의 그리고 여유의 탄성이 나왔다.
초반전부터 구리시 7개 모든 동에서 앞서는 지지율이 후반전까지 진행되자 선거를 즐기는 분위기가 되었다.
각 동별로 집계된 투표수를 적느라 바쁜 선거사무실 김석진실장이 집계표를 적어 나갈 때마다 분위기가 고조되었다.
선거당선자 확정후 당선자는 선대본부장인 김경선의원에게 진한 감사의 표현을 하였고, 당선소식을 전화로 응대하느라 바쁜 모습이었다. 당선자는 화환을 지지자들에게 부인과 함께 받고, 같이 뛰어준 모든 분들께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하였다.
특히, 선거운동원들이 자발적으로 사무실에 나와서 축하객으로 오는 손님들에게 떡과 음료수 등을 제공하고, 행사장 청소까지 맡아하는 자원봉사까지 하는 등의 선거조직력을 끝까지 발휘하는 모습도 보였다.
선거를 지켜본 교문동 최모씨는 “그동안 시장선거로 서로 열심히 하다보니 , 시민들끼리 반목되었던 부분이 없지 않아 있어 새로운 시장이 이를 잘 어루르는 큰 시정을 펼치길 바란다”고 하였다. 토평동 이모씨는 “시장 재선거의 승리의 원인은 시민들이 구리시발전을 위한 전문행정가를 원한 것 그 이상이 아니기에 백당선자가 초심을 잃지 않고 매진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당선자 경력
2016.04 .14~ 경기도 구리시 시장
새누리당
2010.09 ~ 2014.03 구리시 행정지원 국장
2007.01 ~ 2010.09 구리시 주민생활지원 국장
2010. 9. ~ 2014. 3. 구리시 행정지원국장
2007. 1. ~ 2010. 9. 구리시 주민생활지원국장
1999. 8. ~ 2006 .12. 구리시 경영사업과장,
청소과장,
재난안전과장,
기획감사실장
1998. 11 ~ 1999. 8. 구리시 수택 1,3통장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과 석사
1958 . 경기도 의정부 출생
당선 소감문
저는 이번 구리시장 재선거에서 구리시민의 열렬한 지지 덕분에 구리시장으로 당선되었습니다.
그 동안 저를 지지해 준 시민 여러분 충심으로 감사합니다. 또한 선거기간 동안 함께 해 준 운동원 여러분, 당원동지들께도 무한한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번 선거에서 저를 시장으로 뽑아 주신 것은 저 개인에 대한 지지에 앞서 변화를 바라는 19만 구리시민 모두의 염원이 담겨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구리시는 지역경기침체, 공직사회의 분열, 행정의 불투명으로 인한 공무원사회의 갈등 등 해결해야할 많은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저는 내일 구리시장으로 부임합니다.
좌고우면할 시간이 없습니다.
저는 구리시를 위해 다음과 같은 시정을 펼치겠습니다.
첫째, 저는 시민과 함께 하는 행정을 전 공직자와 함께 공정하게 처리하여 구리시민이 화합하는 행복한 구리를 만들겠으며 시민을 최우선으로 섬기는 섬김행정을 펼치겠습니다.
둘째, 구리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며,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현대화 사업을 추진할 것입니다.
셋째, 지역주민의 여론을 적극 수렴하고 거주민들의 부담을 최소화 하는 방안을 강구하여 인창동 수택동 등 낙후된 구 도심의 개발 사업을 지원하고 시민들의 재정착률을 높이는 방향으로 도심 재생사업을 착수할 것입니다.
넷째, 전임 시장이 추진하던 구리월드디자인시티 사업을 보완·확대하여 토평동 한강변 1백만평을 개발하는 사업도 추진할 것입니다.
다섯째, 구리시 700여 공무원에 대한 공정한 인사로 승진 보직 등에 대한 투명하고 합리적인 인사로 공무원사회를 조속하게 안정시키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리시민 여러분
저 백경현은 구리시장으로서 열린 행정으로 공정한 시정을 펼치겠습니다. 시민들이 어려움을 언제나 건의할 수 있도록 시장실을 적극 개방하여 시민과의 폭넓은 대화로 소통하는 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순천자는 흥하고 역천자는 망한다.(順天者存 逆天者亡)고 했습니다. 이제는 구리시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을 때입니다.
선거기간 동안 생각과 지지 정당이 달라 갈등도 있었지만 이제 저는 이 모두를 합하여 함께 가는 통합의 시장이 되어 화합의 구리시, 행복의 구리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리시장 당선자 백경현 드림
기사작성 허득천편집발행인(truepen88@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