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송파구민회관서 관내 보육교사 2000여명 사기 진작과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유명 테너의 팝페라, 뮤지컬갈라쇼 등 힐링공연과 다양한 전문강사 교육 마련돼 ‘눈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오는 10월 송파구민회관에서 관내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직무역량강화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보육현장에서 아이들에 대한 사명감으로 일하는 2,000여명의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안전하고 질 높은 보육환경을 조성하려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교육은 보육교직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역량을 강화하고자 힐링을 주는 예술공연(1부)과 직무 전문성을 높이는 전문 강사의 강연(2부)으로 구성되었으며, 10월 4~5일과 10월 10~12일 닷새간에 걸쳐 총 5회로 진행된다.
교육 초반부인 10월 4~5일(1~2회차)의 1부 공연으로는 팝페라가, 후반부인 10월 10~12일(3~5회차)에는 뮤지컬 갈라쇼가 20여 분간 펼쳐져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특히, 팝페라그룹 리더인 테너 최용호는 TV프로그램 ‘팬텀싱어’와 ‘나는solo’에 출연한 독특한 이력으로 흥미를 끈다.
2부에는 ‘참 좋은 보육교사 프로젝트: 아이들을 부탁해’라는 대주제 아래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돕고 전문성을 향상할 수 있는 명쾌한 강의들이 1~5회에 걸쳐 다양하게 이어진다. 도형 속 우리 아이 기질 ,마음회복 탄력성 ,부모상담 멘토링 ,매력으로 나를 디자인하라 ,몸은 만들어진다, 농사처럼 순이다.
이번 강연들은 더 좋은 보육교사가 되기 위한 아이기질 테스트, 스트레스 관리법, 상담의 기술, 이미지 코칭, 건강지도 등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양질의 강의들로 엄선되어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전망이다.
기사작성 허윤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