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내 우수한 예술역량있는 지역예술가 발굴 및 지원 목적
– “예술지원 참가자 공모” 후 무대 데뷔 예술가들 전방위 지원프로젝트
구리아트홀의 전방위 지원을 받을 실력있는 지역예술가를 찾습니다!
구리아트홀은 구리시에 거주하는 지역예술가 또는 단체 발굴을 위해 <씨드 온 스테이지 프로젝트(Seed On Stage)>를 진행한다.
<씨드 온 스테이지 프로젝트>는 ‘구리아트홀 예술지원 참가자 공모’를 통해 선정된 개인이나 단체에게 구리아트홀 무대에 설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지역 예술가들을 지원하고자 마련된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젝트는 클래식, 대중음악, 전통음악 장르에 한하여 접수가 가능하며, 1차 서류 및 동영상 심사를 거쳐 2차 면접 및 PT심사를 통해 A타입 ‘믹스 앤 매치 스테이지’ 최대 7팀과 B타입 ‘스포트라이트 스테이지’ 최대 3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씨드 온 스테이지 프로젝트> 공연은 8월 17일부터 28일까지 구리아트홀 대, 소극장에서 진행된다. 공모 접수기간은 6월 24일 오후 6시까지 등기우편과 방문접수를 통해 접수받으며, 1차 발표는 7월 4일, 2차 최종합격자 발표는 7월 14일에 구리아트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리아트홀은 이번 <씨드 온 스테이지 프로젝트>를 계기로 향후 가능한 범위 안에서 지역 예술가 발굴과 관련한 다양한 지원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아트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 031-550-8800~1로 하면 된다.
이 소식을 들은 구리시 인창동 거주 백모씨는 “동호회 형태로 음악활동을 하는데 , 이번을 계기로 언더그라운드에서 스테이지로 올라가야겠다고 하며, 좋은 기회를 만든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표한다”고 했다.
기사작성 신정미기자(slm488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