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기별 주민자치 및 리더십, 인문학 등 다양한 주제
– 주민자치의 역량강화 위한 우수사례 등을 소개
구리시(시장 백경현) 수택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문희복)에서는 23일 주민자치위원, 각 기간단체 회원, 주민 등을 대상으로‘주민자치 리더스 아카데미’을 실시했다.
수택1동 주민자치위원회 특화사업으로 시민의 지적 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 그리고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운영하는 리더스 아카데미는 주민자치 및 리더십, 인문학 등 다양한 주제를 선별하여 분기별로 개최할 예정이다.
금번에는 마을과 사람의 이은숙 강사를 초빙하여‘주민자치의 이해”라는 주제를 가지고 주민자치의 의미와 우수사례 등을 소개하는 등 주민자치의 역량강화와 발전 방향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문희복 주민자치위원장은“주민자치 리더스 아카데미는 주민자치에 한정된 강의를 하는 것이 아니라 인문학, 리더십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통해 지역주민의 문화적 욕구를 해소함과 동시에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강화를 도모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되기 위한 의미에서 마련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행복하고 희망찬 구리시를 만들고 주민들에게 질 높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리더스 아카데미에 더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석한 강모씨는 “이번 교육이 지역 성공사례 중심으로 이루어져 ,다음 기회에 다른 분께 추천해야겠다”고 했다.
기사작성 김지연기자(kkkdjh00@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