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즐기는 야외 코메디 연극축제!
(사)경기민예총(이사장 김태현)은 제10회 깔깔웃음연극제를 오는 10월 26일(토)일 오전11시부터 오후5시 30분까지 남양주 ‘왕숙천경관광장’에서 개최한다. 깔깔웃음연극제는 경기민예총이 주최하고 연극위원회가 주관하는 연극제이다. 색깔있는 연극, 맛깔나는 연극을 모토로 어느덧 10년째 펼쳐지는 이 연극제는 국내 유일 코믹연극제를 표방하며 경기도 곳곳에서 활동하는 극단들의 창작공연을 도민들에게 선보여 경기도 극예술을 대중적으로 확산하는데 그 의미를 두고 있다.
이번 연극제는 경기민예총 연극위원회 소속 단체의 레퍼토리 공연으로 의정부 ‘살판협동조합’의 [별별산대놀이], 안산 ‘극단 동네풍경’의 [어느 멋진 날], ‘남양주민예총’의 연희뮤지컬 [해랑과 달지] 이외에 기획공연 [깔깔낭독극]. 초청공연 ‘4.16가족극단 노란리본’의 [연속,극]과 남양주 청소년뮤지컬 ‘극단 날개누리’의 창작뮤지컬 [소리가 닿을 때까지]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기획체험 ‘깔깔명랑운동회’와 ‘깔깔놀이부스’를 통해 연극과 관련된 체험과 연극놀이 부스 운영, 소소한 보물찾기 등이 행사장 곳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와 함께 가족, 친구, 연인, 남녀노소 등 시민들이 쉽게 즐길 수 있는 깔깔웃음연극제는 경기도의 예산지원으로 펼쳐지는 도단위 문예진흥사업으로 공연과 체험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다.
기사작성 신정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