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곤충들아 놀자! 곤충놀이터’ 특별 전시
– 다양한 체험활동 과 생태환경의 중요성 강조
구리시 곤충생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특별전시회‘곤충들아 놀자! 곤충놀이터’를 오는 7월 20일~24일까지 5일간 구리시 곤충생태관 잔디마당에서 열린다.
곤충생태관에서는 매년‘현미경 속 곤충’등 단순히 보는 것에서 벗어나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전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도 곤충을 테마로 한 다양한 놀이거리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놀이를 통해 우리 주변에서 함께 살고 있는 여러 곤충들에게 보다 친근감 있게 다가가며 생태환경에 대한 중요성도 일깨우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이번 전시회 기간에는 곤충렌즈가 부착된 곤충가면을 쓰고 거미의 그물망을 빠져나가기, 먹잇감을 미끼로 한 검정물방개 낚시, 물방개 수영 대회, 애벌레 릴레이 경주, 곤충 완구 경주 대회, 천연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모기 기피제 만들기 등을 체험 할 수 있다.
이밖에도 세계 각국의 곤충과 관련된 다양한 놀이 문화뿐만 아니라, 곤충의 날개 짓을 모방한 드론과 로봇, 거미줄을 응용한 단백질 소재로 만든 의류 등을 소개하는 패널 전시도 준비되어 있어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특별 전시를 통해 곤충들이 우리 문화와 생활 속에서 어떤 모습으로 자리잡고 있는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도심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곤충을 가까이에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교문동 학부모 하모씨는 “여름방학을 앞둔 유치원 ,초등학교 합부모들은 가까운 구리시 에서 훌륭한 시설을 갖춘 곤충생태관을 찾아 보람된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다”고 했다.
한편 특별전 운영시간은 오후 1시부터 5시까지이며, 체험 코너는 시간대별로 나뉘어 운영된다. 특별전 관람 및 체험료는 무료이며, 참여문의는 구리시 곤충생태관 031-551-8816로 연락하면 된다.
기사작성 김지연 기자(kkkdjh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