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린이, 원로화가,예술가, 시민이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신개념 예술축제
–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를 빛낸 인물을 직접 그린 전시도 진행 한강기적 이룬 장소 의미 부여
– 행사진행 위한 “작품관리,지킴이 ,도슨트, 통역,안내,진행, 코스프레”자원봉사자 모집 중
본지가 2016년 6월 9일에 특종으로 기사 제보한 “구리 세계아트디자인페스티벌”이 구리시에서 개최가 확정되어 한창 준비중에 있다. 세계아트디자인페스티벌이 9월 23부터 25일까지 구리코스모스축제와 함께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사단법인 한국지역산업 문화협회가 주최 하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구리시가 후원하는 행사로 예술가와 시민이 함께 즐기며 소통하는 신개념 예술축제이다.
이번 대회에는 어린이부터 원로화가까지 참여하며, 전세계 30개국에서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 600여명이 참가하 는 세계아트쇼와 워크샵과 컨퍼런스 그리고 아시아예술상 시상 등 다양한 행사 가 펼쳐진다.
특히 어린이미술대전은 세계어린이 고사리 손으로 만드는 통일염원도자공원을 향후 제작할 예정이다. 북경찌이쓰국제옥션(Beijing Qi shi Internation Auction co, LTD)이 현장에서 전시작품을 경매한다. 유명작가 작품 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특히, 한강기적을 이룬 인물전은 예술가들이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를 빛낸 인물을 직접 그린 전시도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한강기적을 이룬 한강시민공원현장에서 전시가 이루어진다는데 그 의미가 있 다.
※ 자세한 내용보기 (사)한국지역산업문화협회 홈페이지 www.kolica,org
또한, 구리세계아트디자인페스티벌2016에 함께 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는데, 혜택 봉사점수인정과 행사 티셔어츠, 식사제공 작품관리00명/ 지킴이 00명/ 도슨트00명 / 통역00명/ 안내00명/ 진행00명/ 코스프레00명의 자원봉사자를 9.19(월)~9.22(목)까지 모집하고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세계아트디자인페스티벌홈페이지( www.worldartdesign.org)를 참고하고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세계아트디자인페스티벌 사무국장 이병철(010-4703-3268 )은 강조했다.
본 대회를 공식후원하는 본지 “뉴스아이신문”은 적극적인 홍보를 계획하고 있음을 알리며, 많은 시민들의 방문 및 체험, 그리고 코스모스축제와 함께 이 가을을 누리시길 추천드린다.
기사작성 허득천 편집발행인(truepen88@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