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수동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준희)는 지난 23일 15시 수동중학교 도서실에서 2015년 하반기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청소년의 바람직한 인성 형성 및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한 “청소년 인성 특강”을 개최했다.
수동중학교 학생과 자치위원 등 약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1시간가량 진행된 이번 특강에는 현 한양여자대학 겸임교수 및 대림대학 외래교수로 재직 중인 이완기 강사를 초청하여 청소년의 창의적인 사고를 함양하고,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의미 있는 시간이였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을 비롯한 교사 및 자치위원들 모두가 강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강사의 질문에 답변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는 쌍방향 소통의 활기찬 강의 분위기가 조성됐다.
이번 특강으로 지역 내 교육기관(초·중학교)과 연계하여 청소년들에게 인성 함양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의 소양을 증진시키고, 주민들의 교육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자치위원회에서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에 관한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며 강연 참여자의 의견 및 호응도를 고려하여 청소년뿐만 아니라 학부모도 함께 수강하기에 유익한 강연을 추가로 추진할 예정이다
기사 작성 백정우국장 (2959@hanmail.net )